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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마트 화장품샵, 주부 공략 통했다

3040 겨냥 고가능성 전진배치

더페이스샵 '명한 미인도 천삼송이 자생크림'(사진 왼쪽)과 이니스프리 '꽃송이버섯 바이탈 라인', 네이처리퍼블릭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메트로신문 정은미기자] 화장품 브랜드 매장들이 대형마트를 찾는 30~40대 주부를 대상으로 톡톡한 재미를 보고 있다.

20대 젊은 층의 접근성이 높은 로드숍 매장의 경우 2만~3만원 대 제품이 인기를 끈다면 마트 내 매장은 30~40대 주부층의 중심으로 4만~6만원 대의 고가 라인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에 467개의 매장을 갖고 있는 더페이스샵의 마트 내 인기 제품은 프리미엄 한방 화장품이다.

대표 제품은 4만8000원 자리인 '명한 미인도 천삼송이 자생크림'과 5만2000원인 '백삼콜라겐 진주환' 등이다. 이들 제품은 프리미엄 원료를 고농축으로 담은 크림으로 기존 제품 대비 상대적으로 고가지만 마트 내 주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더페이스샵은 마트 내 매장의 고객 대부분이 주부들인점을 고려해 30~40대 이상의 여성들에게 필요한 고영양, 고기능성의 스킨케어 제품들을 중심으로 매장을 구성하고 있다.

마트에서만 296개의 매장을 운영 중인 네이처리퍼블릭도 마트 매장의 경우 고영양, 고기능성의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율이 높다.

인기 제품은 6만6000원의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이다. 순도 99% 금과 6년근 고려 홍삼 등으로 만든 이 제품은 미백과 주름개선 기능의 프리미엄 크림으로 마트에서 인기리에 판매 되고 있다.

또 매장도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주부들에 맞춰 운영하고 있다. 1+1 프로모션 품목 등 실속있게 구입 가능한 제품들은 별도로 만들어 지나치기 쉬운 소비자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262개의 마트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이니스프리는 올해부터 마트를 이용하는 주고객층인 주부들을 타킷으로 전용 상품을 선보였다.

제품은 '꽃송이버섯 바이탈 라인'이다. 이 라인의 세럼과 크림은 각각 4만원과 5만원의 비교적 고가이지만 주부들의 피부 고민인 안티에이징에 도움을 준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79개의 마트 매장을 갖고 있는 미샤에서도 7만원대의 타임레볼루션 베스트셀러 2종세트가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미샤는 마트 내 주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최근 프리미엄 한방 라인 '미사(美思) 초(超)공진'을 선보였다.

업계 관계자는 "로드샵의 경우 유행에 민감한 20대 젊은층이 주요 고객이라면 마트는 30대 이상의 주부층이 장을 보면서 편안하게 본인들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 같다"며 "마트의 경우 구매연령 폭이 높아진 만큼 매장 구성이나 직원이 응대하는 서비드 등도 별도로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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