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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롯데네슬레코리아, 사은품 보온병 17만개 리콜

사진=한국소비자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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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로신문 정은미기자] 롯데네슬레코리아(대표 이상률)는 사은품으로 제공한 보온병이 사용 중 저절로 뚜껑이 열리는 문제가 나타나 무상 교환 해주기로 했다.

한국소비자원은 네스카페 보온병 뚜껑이 저절로 열린다는 사례가 접수돼 조사한 결과, 뜨거운 내용물에 의한 내부압력을 견디지 못하고 저절로 뚜껑이 열리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소비자원은 소비자의 안전을 위해 롯데네슬레코리아에 현재 판매중이거나 이미 판매된 커피의 보온병에 대해 회수 등의 시정조치를 권고했다.

롯데네슬레측은 권고를 수용해 시중에 판매중인 773개 제품은 전량 회수하고, 이미 제공된 보온병 약 17만 개는 다른 대체상품(커피스틱 30개입)으로 교환해 주기로 했다.

해당 제품을 소지한 소비자는 롯데네슬레코리아 콜센터(080-030-1111)로 연락해 교환 받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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