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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사회일반

제이앤유그룹, ‘박카스’ 해외마케팅 글로벌협력 MOU

김대영(오른쪽 두번째) 제이앤유그룹 회장이 29일 동아에스티 베트남 법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이앤유그룹





동남아시장을 적극 공략중인 제이앤유그룹(회장·대표이사 김대영)이 베트남에서 동아제약의 대표브랜드 박카스의 마케팅을 전담한다. 원기산삼, 다시스, 소사이어티 등 국내에서 선도적인 마케팅 노하우를 축적한 제이앤유그룹이 피로회복제 대표 브랜드인 박카스를 통해 글로벌 마케팅 역량을 선보일 전망이다.

제이앤유그룹 김대영 회장((주)원기산삼 대표)은 29일(현지시간) 제이앤유그룹 베트남지사 사옥에서 동아제약 박카스의 베트남 판매사업법인 KVC(대표 김예섭)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르면 제이앤유그룹 계열사인 제이앤유엔터(대표 김주환) 박카스의 베트남 내 마케팅을 담당한다.

미얀마,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등 제이앤유그룹이 올해 안에 진출할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있어서도 마케팅 노하우 공유 등 제이앤유그룹과 KVC는 상호협력키로 했다.

제이앤유그룹의 축적된 마케팅 노하우가 히트상품 ‘박카스’를 통해 전방위로 표출될 수 있다는 게 이번 업무협약의 특징이다.

KVC는 오는 9월부터 베트남에서 박카스의 공격적 마케팅을 통해 에너지음료 시장점유율을 높일 계획이다. 이런 전반적인 마케팅의 최적임 기업으로 제이앤유그룹이 사실상 선택된 것이다.

특히 제이앤유그룹이 최초로 선보인 게임을 기반으로 하는 상품거래시스템(3D 소셜커머스)인 소사이어티에도 박카스가 피로회복제 아이템으로 입점하는 등 양측의 상호 협력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될 전망이다.

김대영 회장은 “국내 제약사 서열 톱5인 동아제약의 대표 브랜드 박카스의 총괄적 마케팅을 제이앤유그룹이 수행하게 된 것은 그만큼 그룹의 마케팅 능력이 검증된 것이나 마찬가지”라며 “앞으로 KVC와 글로벌 협력 관계를 구축, 글로벌 기업 마케팅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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