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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지오, '윈저 더블유 아이스'로 제주시장 공략

부산·영남 시장 성공 발판, 두번째 진출 시장으로 확정

윈저 더블유 아이스./디아지오코리아 제공



[메트로신문·제주 김보라기자]디아지오코리아(대표 조길수)가 35도 위스키 '윈저 더블유 아이스(W ICE by Windsor)'로 제주 시장에 공략에 나섰다.

조길수 대표는 지난 3일 제주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윈저 더블유 아이스가 부산 영남 출시 이후 소비자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제주에까지 진출하게 됐다"며 "제주 시장 진출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사랑 받는 제품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디아지오코리아가 윈저 더블유 아이스의 두번째 진출 시장으로 제주도를 선택한 데에는 제주만의 특별한 지역적 특성이 작용했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상욱 디아지오코리아 영업전략 총괄 상무는 "제주 시장은 전국에서 부산 영남과 더불어 가장 프리미엄 위스키를 많이 소비하는 특별한 시장" 이라며, "제주 지역 주민들이 가벼운 저녁 자리를 즐기고 프리미엄 위스키에 대한 선호도가 굉장히 높아 윈저 더블유 아이스 시장 확대에 최우선 지역으로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프리미엄 위스키 시장이 지난해 전년대비 3.7% 감소한 반면 제주 프리미엄 위스키 시장은 4.7% 늘었다. 또 서울 강남구에 이어 프리미엄 위스키 시장 규모는 물론 경쟁사 페르노리카코리아의 임페리얼이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다.

조길수 대표는 "올 하반기에는 부산·영남과 제주에 이어 서울 등 기타 지역에도 윈저 더블유 아이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부산 영남 지역과 더불어 제주 시장에서도 '소비자 경험'을 최우선으로 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3월 출시된 윈저 더블유 아이스는 위스키 시장의 불황 속에서도 인기몰이 중이다. 더블유 아이스의 성공 요인으로는 철저한 소비자 조사로 얻은 한국 소비자를 위한 맛과 향으로 꼽힌다.

회사 측에 따르면 윈저 더블유 아이스는 부산 영남지역에 출시 3개월 만에 취급 영업장 수가 약 3000개로 늘었다. 영업소의 재주문 비율은 80% 수준에 이르고 있다. 또 대형 할인매장 등을 통해 가정용 제품 판매도 시작되는 등 업장은 물론 소비자 사이에서도 대세 제품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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