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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물류/항공

아시아나항공, 6년연속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항공부문 1위

2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기업 인증식'에서 오근녕 아시아나항공 경영관리본부장(왼쪽 두 번째)과 백수현 표준협회 회장(오른쪽 두 번째) 및 아시아나 승무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아시아나 제공



[메트로신문 정용기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2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1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기업 인증식(KS-SQI)'에서 항공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SQI 조사는 올해 3월부터 5월 사이에 서울을 비롯한 전국 5대 광역도시 거주자 중 최근 1년 동안 국제선 항공서비스를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 및 인터넷 패널조사 등을 통해 진행됐다.

아시아나항공은 인천·김포공항 출발 국제선 전 노선 대상 인터넷과 모바일 탑승권 발급을 전면 시행해 탑승 수속 시간을 30분 이상 단축했다.

에어버스 A380 여객기의 장거리 노선 투입 확대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했고 고객 체험 마케팅의 다양화로 기업 이미지를 제고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오근녕 경영관리본부장은 "아시아나항공이 KS-SQI 항공부문 1위의 자리를 6년 연속 지킬 수 있었음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시아나항공은 금호아시아나그룹의 목표인 '업계 최고 1등의 기업가치를 창출하는 아름다운 기업'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3월 '2015 국가고객만족도(NCSI) 국제·국내 항공부문 1위 선정을 비롯해 최근 실시된 주요 항공업계 평가에서 프리미엄 항공사로 선정됐다.

한편,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했다.

우리나라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한 서비스 품질 만족도의 지표로서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척도로 활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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