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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아우디직원에 미션오일 무교환이라 속아 수백만원 손해"

무책임한 아우디 차량정비 '질타'

아우디 A4 TFSI 콰트로다이나믹



아우디코리아(대표 요하네스 타머)의 무책임한 차량 정비 행태가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아우디 측이 기술력이 뛰어나 미션오일을 교환하지 않고 타도 된다고 허위로 광고했다는 것이다. 보배드림 회원 '머리속****'는 아우디 정비센터 말만 믿다가 차량에 문제가 생겨 미션오일, 데후오일, 점화플러그 등을 교환하면서 수백만원의 돈을 들여야 했다고 억울함을 하소연했다.

'머리속****'는 '이런 수입차 정비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하시겠나요'란 제목의 글을 통해 본인의 피해 사례를 열거했다.

이 글에 따르면 네트즌은 현재 아우디 A4 TFSI 콰트로다이나믹(2010년2월형)을 6년째 탔으며 13만㎞를 주행했다. 그는 주행거리 7만㎞때부터 아우디 차량정비 카센터에 들어가면 미션오일 교환에 대해 계속 문의했다. 그러나 아우디 정비직원에게 '아우디는 기술력이 (좋아) 무교환이라 쭉 타면 된다'는 말만 들었다.

결국 경남 거제도에 사는 네티즌은 차량 정비쪽에서 일하는 지인을 말을 듣고 지역의 한 수입차 정비센터를 찾아 미션오일, 데후오일, 점화플러그 등을 교환했다.

교환한 다음날 고급유를 넣으러 십분정도 주행 중 50㎞ 속도에서 갑자기 기어가 빠진것 처럼 알피엠(RPM)만 올라가고 차는 안나갔다. 다시 정차를 하려는 순간 기어가 물리면서 다시 차량이 정상작동했다.

이 네티즌은 차량에 이상을 느껴 부산·마산·창원·진주 등 수입차 정비 전문점을 찾아다녔고 결국 320만원을 들여 이전에 정비했던 점화코일,데후오일,미션오일,가스켓,필터 다시 다 교환했다.

그는 "오죽하면 수입차 정비 책까지 사버렸다"며 "어떤이는 (아우디측에) 수리비까지 청구하라고 한다"면서 아우디측에 불만을 표출했다.

아이디 'bm***'는 댓글을 통해 "개(아)우디 답이 없네요. 저도 수리할때 다 따져봐야겠네요"라며 "솔직히 센타 맡기면 찝찝함. 믿을수가 없어요"라고 말했다.

이글의 현재 조회수는 1754건이며 네티즌들은 댓글에서 아우디 측의 무책임한 태도를 비판한다며 이 글을 지지하는 피해 사례를 달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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