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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금융일반

[금융인사이드]김정태 상품 대박…하나금융, 후속 지원 '러시'

김정태 회장 아이디어 기반, '대한민국만세 예·적금' 인기…카드·광고 '지원'

/하나금융 제공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나온 '대한민국만세 예·적금'이 대박을 터트리면서 그룹과 은행, 카드사의 전방위적인 후속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8일 하나금융은 이날 나라사랑의 참뜻과 '광복 70주년의 행복'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TV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이는 최근 출시된 '대한민국만세 예·적금'상품을 알리고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하나·외환은행은 지난달 23일 나라사랑의 의미를 전 국민과 함께 되새기고 중국내 독립운동 유적지 보존 등을 지원하기 위해 '대한민국만세 예·적금'을 내놨다.

예·적금은 김정태 회장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이 개발부터 출시, 마케팅까지 공동으로 진행한 작품이다.

이는 광복절인 8월 15일까지 가입한 계좌에 대해 은행이 계좌당 815원을 출연, 독립유공자 유가족과 해외 독립유적지 보존사업을 후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는 안중근 의사의 항거 정신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독립을 위해 희생한 수많은 독립투사들의 고귀한 정신을 계승하고 본받자는 의미도 담겨 있다고 하나금융 측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양행은 상품에 가입한 고객 301명을 추첨해 안중근 의사 의거를 소재로 한 뮤지컬 '영웅'에 초대키로 했다.

또 가입고객에게 중국내 대표적 항일 유적지 방문 기회를 제공하고, 8150명에게는 태극기를 증정하는 등 대대적인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같은 지원에 힘입어 '대한민국만세 정기예·적금'은 출시 9영업일 만에 10만좌를 돌파하기도 했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대한민국만세 정기예·적금'은 일반적인 상품 가입좌수 증가속도에 비해 엄청나게 빠른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며 "이같은 추세라면 앞으로 100만좌 달성도 시간문제일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이 관계자는 또 "이번 광고캠페인과 상품을 통해 국민들이 우리나라 역사와 독립에 대한 자존심을 잊지 않기를 기원한다"며 "광고모델도 국민 삼둥이(송대한, 송민국, 송만세)가 맡아 '광복 70주년'이라는 주제를 좀 더 친숙하게 다가 설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한편 주요 계열사인 하나카드도 '대한민국만세 카드'를 출시하며 후속 지원에 나섰다.

카드 플레이트는 태극기 디자인으로 꾸려졌다. 하나카드는 또 광복절(8.15)의 의미를 잊지 말자는 취지로 광복 70주년 기념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달부터 8월까지 '대한민국만세' 카드를 사용한 회원 815명을 추첨해 포인트 적립과 캐시백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아울러 백두산과 상해 등으로 여행을 가는 고객에게 최고 10만원의 할인혜택을 준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광복절(8.15)의 의미를 잊지 말자는 취지로 이번 상품을 마련했다"며 "광복 70주년을 기념한 특별 에디션 카드인 만큼 카드 고객에게는 최고 8.15%의 포인트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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