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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S6' 디자인·삼성페이 긍정적…배터리 걸림돌

삼성전자 갤럭시S6



삼성전자의 '갤럭시S6'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삼성전자는 2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컨벤션센터에서 '갤럭시 언팩 2015' 행사를 열고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를 공개했다. 갤럭시S6는 지난해 스마트폰 시장에서 부진한 성적을 낸 삼성전자의 구원투수 역할을 할 중요한 전략 스마트폰이라는 점에서 출시 전부터 다양한 루머가 쏟아지는 등 관심을 한몸에 받고있다. 2일신종균 삼성전자 IM부문 사장이 갤럭시S6를 소개하며 "글로벌 모바일 업계가 지향해야 할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스마트폰"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발표 중 수차례 리뉴(renew)와 올 뉴(all new)를 외쳤다.

◆ 디자인·삼성페이 호평

갤럭시S6의 혁신적인 부분은 디자인과 모바일 결제 시스템인 '삼성페이'다. 삼성전자가 갤럭시S3 이후 출시한 제품의 변화된 부분을 찾아볼 수 없어 딱히 신제품이라는 느낌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그러나 갤럭시S6는 메탈 소재를 채택해 글래스와 완벽한 조화를 이뤄내며 변화를 담아냈다. 나노 크기의 코팅을 수차례 입히는 가공 기법을 통해 갤럭시S6만의 새로운 컬러를 구현해 진주, 사파이어, 골드, 토파즈, 에메랄드 등 보석과 같은 오묘하고 깊이 있는 색상을 보여준다.

특히 갤럭시S6는 곡선을 많이 적용해 갤럭시 분위기를 충실히 담아냈다. 신종균 사장이 강조한 "가장 아름답고 진보한 스마트폰"이라는 이미지도 담겨 있다.

또 삼성전자가 처음 선보인 '삼성 페이' 서비스에 대한 업계 반응은 뜨겁다. 현재 모바일 결제 시스템은 꼭 필요한 기술이기 때문이다.

삼성페이는 기술적으로 NFC와 마그네틱 보안전송, 바코드 등 여러 가지 결제 방법을 갖고 있다. 특히 마그네틱 보안전송은 얼마 전 삼성전자가 인수를 발표한 루프페이의 핵심 기술이다. 또 별도 리더기 없이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 일체형 걸림돌

갤럭시S6는 삼성전자가 출시한 스마트폰 가운데 최초로 일체형 배터리를 적용한 제품이다. 그동안 삼성전자는 갤럭시 시리즈와 아이폰의 차별화로 배터리 교체와 메모리 확장성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하지만 갤럭시S6는 기존 갤럭시 장점을 버렸다.

삼성전자가 2009년 애플 아이폰3GS와 시장 경쟁을 펼치면서 삼성 '옴니아2'의 장점으로 메모리 확장을 전면에 내세웠다. 그러나 갤럭시S6의 디자인을 고려하면서 이번 작품에는 일체형 배터리와 내장 메모리를 채용했다. 애플을 따라간 셈이됐다.

물론 삼성전자가 이같은 결정을 내릴 수 있는 것은 2009년 당시 배터리와 메모리 기술의 성장을 고려하면 설명 가능하다.

갤럭시S6의 배터시 용량은 비슷하지만 충전 기술로 문제를 해결했다. 갤럭시S6는 10분 충전으로 4시간을 쓸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급속충전으로 배터리 수명이 짧아질 수 있지만 충전 속도에 개선이 있는 것은 확실시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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