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사회일반

[투데이 핫 키워드] 간통죄, dj소나, 언프리티랩스타 릴샴, 라디오스타 맹기용, 국가장학금, 귀국 이병헌 이민정, 선암여고 탐정단, 백지영 집공개, 하이드 지킬 현빈, 남궁민 홍진영 홍종현 유라

[투데이 핫 키워드] 간통죄, dj소나, 언프리티랩스타 릴샴, 라디오스타 맹기용, 국가장학금, 귀국 이병헌 이민정, 선암여고 탐정단, 백지영 집공개, 하이드 지킬 현빈, 남궁민 홍진영 홍종현 유라
 


간통죄

국가가 법률로 간통을 처벌하는 것은 국민의 기본권을 침해하는 것으로 위헌이라는 헌법재판소 판단이 나왔다.

간통죄 처벌 규정은 제정된지 62년 만에 폐지됐다.

26일 헌재 전원재판부는 재판관 7대 2 의견으로 "형법 241조는 헌법에 위반된다"고 결정했다. 헌재는 2건의 위헌법률심판 사건과 15건의 헌법소원심판 사건을 병합해 이같은 결정을 선고했다.

 

 

 

image
​dj소나/라이엇게임즈


dj소나

롤점검이 조기 완료되면서 5.4패치가 업데이트 됐다. 또한 신규 초월 스킨 'DJ소나'를 출시해 할인 이벤트를 열었다.

롤점검은 당초 이날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7시간 가량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오전 7시22분께 완료했다.

라이엇 게임즈 측은 "5.4 패치가 찾아왔습니다"라며 "5.3패치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죽음불꽃 손아귀가 삭제된 후로도 챔피언들의 승률에는 대부분 큰 변화는 없었다"고 전했다.

5.4패치에는 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유저들을 기대하게 한 리그오브레전드 초월급 스킨 DJ소나가 적용됐다.

초월급 스킨은 챔피언을 다양한 형태로 변화시키는 등 외형, 애니메이션, 스킬 효과, 사운드 등 모든 면에서 일반 스킨과 차별되는 효과를 가진 특별 아이템을 의미한다.

이번 롤 패치에서 적용된 DJ소나 스킨은 플레이어 선택에 따라 3종으로 형태를 변화시킬 수 있다. 또한 형태별로 준비된 고유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초월급 스킨과의 차이를 느낄 수 있다.

 

 

 

 

image
​언프리티랩스타 릴샴/릴샴 페이스북


언프리티랩스타 릴샴

릴샴이 '언프리니랩스타' 탈락자가 아니냐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26일 방송되는 Mnet '언프리티 랩스타'는 설 연휴로 인해 결방 이후 2주만에 방송되며, 한 명의 여자 래퍼가 영구 탈락하게 된다.

일부 시청자들은 이번 탈락자 선정에서 릴샴이 탈락하는 것 아니냐는 의견이 제시됐고, 한 네티즌은 릴샴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외부 공연을 홍보하는 게시물을 올렸다며 AOA 지민을 제외하고는 외부 공연을 한 참가자가 없다고 설명했다.

또한 타이미와 졸리브이 등의 참가자들이 '언프리티랩스타'의 시청을 각자의 SNS로 홍보하는데 비해 릴샴의 SNS에는 '언프리티랩스타'에 관한 소식이 올라오지 않았다는 점도 릴샴의 탈락을 추측하게 하는 내용이다.

한편, 릴샴이 연세대 정치외교학과에서 공부하고 있다는 이력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image
​라디오스타 맹기용/MBC


라디오스타 맹기용

'꽃미남 셰프' 맹기용이 '제2의 백종원'을 꿈꾼다고 말했다.

25일 밤 방송된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에 출연한 맹기용 셰프는 "제2의 백종원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냐"는 MC의 질문에 "맞다"고 답했다.

맹기용 셰프는 '제2의 백종원'이 되고싶다고 말한 이유에 대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가격대의 음식을 대중적으로 맛있게 만드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맹기용 셰프의 화려한 스펙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홍익대 전자과에 수석입학한 맹기용은 "

"아버지는 서울대를 나와 카이스트 교수다. 어머니는 카이스트 최초 여성 박사 학위를 받았다. 동생은 대전에서 수능 1등을 했다"고 말해 출연진들을 놀라게 했다.

 

 

 

 

image
​국가장학금


국가장학금

국가장학금 신청이 26일 오전 9시부터 시작됐다.

신청 마감은 오는 3월 11일 오후 6시까지이며, 서류제출 기한과 가구원 동의심사는 오는 3월 16일 오후 6시까지다.

국가장학금 지원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한 국내 대학의 소득 8분위 이하 대학생으로 최소한의 성적기준을 충족하는 경우(단, Ⅱ유형은 대학 자체기준으로 선발)로 경영부실대학교('14.8.29 확정) 신입 및 편입생은 I유형 및 다자녀(셋째아이 이상) 국가장학금 지원 대상에서 제외하고, 연속 지정된 경우는 계속 지원을 배제한다.

II유형은 2015학년도 정부재정지원 제한대학 및 정부재정지원 제한대학 평가 미참여 대학의 신·편입생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2015년 정부재정지원제한대학에 입학한 신·편입생은 당해 연도에 지원을 배제하고, 연속 지정된 경우는 계속 지원을 배제한다.

 

 

 

 

image
​귀국 이병헌 이민정/뉴시스


귀국 이병헌 이민정

고소영과 같은 산후조리원을 이용한다는 이민정이 사실이 아니라고 밝히며 산후조리는 신혼집에서 이병헌과 함께 한다고 밝혔다.

이민정 소속사 엠에스팀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26일 한 연예매체와의 통화에서 이민정이 고소영이 산후조리를 받았던 산후조리원에서 몸조리할 예정이라는 한 매체의 기사와 관련해 "사실무근"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이 관계자는 "이민정은 경기도 광주 신혼집에서 이병헌 씨와 함께 지내며 산후조리 할 것"이라며 "이후 친정집으로 넘어가 산후조리를 할 수도 있지만 보도된 내용처럼 해당 산후조리원에 등록하지는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한 매체는 이민정이 고소영이 산후조리를 받았던 서울 강남구의 한 산후조리원에서 출산 후 몸조리를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해당 산후조리원은 고소영 뿐 아니라 다수의 유명 연예인들이 출산 후 조리를 한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초호화 시설을 자랑하는 만큼, 가장 비싼 룸의 이용 가격은 2주 기준으로 2000만 원을 웃돌아 이민정도 초호화 산수조리원의 혜택을 받는 것으로 전달됐다.

 

 

 

 

image
​선암여고 탐정단/JTBC


선암여고 탐정단

'선암여고 탐정단' 여고생 동성애 키스신이 화제다.

지난 25일 방송된 JTBC '선암여고 탐정단'에서는 교내 왕따와 부정 시험 등에 이어 여고생들의 동성애를 다뤘다.

수연은 일명 '몸캠' 사진이 유출돼 난감한 상황에 처했고, "나는 몸캠을 한 적이 없다. 악의적 편집"이라며 억울함을 표했다.

국화단에 의해 폭로된 수연의 사진과 동영상은 알고 보니 그의 연인 은빈에게 보낸 동영상 메시지였다. 은빈은 수연과 마찬가지로 선암여고를 다니는 여고생.

이예희(혜리)가 둘이 같은 반지를 나눠 끼고 있다고 지적했다. 덕분에 탐정단은 둘의 사이를 어렴풋하게 봤다.

이에 불안해진 은빈은 수연에게 "당분간 만나지 말자"는 메시지를 보냈고 수연은 둘이 즐겨 찾던 헌책방에서 만나자고 답장을 보낸다.

수연을 만난 은빈은 "그 사진 네가 나한테 보낸 메시지잖냐. 어떻게 휴대폰 관리를 했길래 그 사진이 떠돌아 다니냐. 누가 우리 사이를 알고 있는 거면, 더 큰일이 벌어지기 전에 당분간 만나지 말자"고 말했다.

수연은 "그 말 헤어지자는 소리잖냐. 너 불안한거 알고 힘든 거 아는데, 이럴 때 일수록 서로 의지해야지. 어떻게 그 말이 쉽게 나오냐"고 덧붙였다.

은빈은 "쉽게 나온 거 아니다. 전에도 여러 번 생각했다. 오늘 일 뿐만 아니라 나 늘 불안했다. 혹시 소문이라도 퍼질까봐 늘 다른 사람들 눈치를 봤다. 넌 (다른 사람들이) 안 중요하냐. 그 사진보고 사람들이 수군거리는 거, 너도 힘들잖냐. 그만하자. 그게 낫겠다"며 뒤돌아선다.

이때 은빈의 팔을 잡은 수연은 그대로 은빈에게 입맞춤했다. 은빈은 놀란 채 수연을 밀쳐내려고 했지만 이내 그녀를 감싸 안았다. 이 과정에서 은빈과 수연을 연기한 두 여배우는 남녀의 키스신 못지않은 진한 장면을 연출했다.

 

 

 

 

image
​백지영 집공개/우먼센스


백지영 집공개

백지영 정석원 부부의 집이 화제다.

결혼 후 두 번째 집으로 이사하고 나서 이제야 진정 '우리 집'을 갖게된 것 같다는 두 사람이 그들의 행복한 리얼 라이프를 '우먼센스' 3월호에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인테리어는 스타일리시한 젊은 부부답게 감각적이면서도 실용적인 공간 활용이 돋보인다. 특히 부부의 아이디어가 모든 공간마다 반영된 서로를 배려한 인테리어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백지영은 남편인 정석원이 연기연습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방음시설을 갖춘 서재와 편히 쉴 수 있는 소파를 선물했고, 정석원은 아내인 백지영을 위해 동선이 편리한 'ㄷ자'형 주방과 스케줄 후 편히 쉴 수 있는 백지영만을 위한 미니멀한 욕실을 선물하는 등 서로에 대한 배려가 녹아있는 인테리어로 대중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백지영, 정석원 부부의 집 리모델링 공사를 맡은 달앤스타일의 박지현 실장은 "백지영·정석원 부부에게 새로운 스타일을 제안하면 '좋다'며 격렬하게 반응해줬다. 역시 듣던 것처럼 시원하고 소탈한 커플이었다"라고 후기를 전했다.

 

 

 

 

image
​하이드 지킬 현빈/SBS


하이드 지킬 현빈

'하이드 지킬, 나'에서 현빈이 한지민에게 마음을 고백하며 키스하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지난 25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극본 김지운, 연출 조영광)에서는 자신의 다중인격장애를 알게된 장하나(한지민 분)에게 마음을 고백하는 구서진(현빈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하나는 자신의 방을 찾은 서진에게 "나는 로빈을 좋아해요"라고 고백했다.

이에 서진은 "그럼 왜 날 따라왔어요? 죽을 수도 있었어. 구하는 게 성격이야?"라며 위험한 상황임에도 자신을 따라왔던 하나의 행동에 대해 지적했다.

이어 "그냥 연민이라고 해도 상관없어. 사랑에 가장 가까운 게 연민이니까. 난 이미 시작했어"라며 하나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후 로빈의 인격으로 돌아온 현빈은 장하나를 찾아가 그녀에게 입을 맞췄다.

한편, 애틋한 로맨스의 설렘과 쫄깃한 미스터리의 긴장감을 동시에 선사하는 SBS 수목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 12회는 오늘(26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남궁민 홍진영 홍종현 유라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중인 가상부부 홍진영-남궁민, 홍종현-유라가 하차한다.

26일 한 매체는 MBC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가상부부로 활약을 펼치고 있는 두 커플은 최근 마지막 촬영을 마쳤다고 보도했다. 이에 따라 이 네 사람의 이야기는 3월 7일 마지막으로 방송된다.

송재림-김소은 가상부부는 잔류한다. 김소은이 최근 배우 손호준과 열애설에 휩싸이기도 했지만 김소은은 부인했다.

홍진영-남궁민 커플은 지난해 3월 합류해 거침없는 스킨십까지 하며 시청자들을 설레게 했다.

최근에는 다양한 키스까지 선보여 비록 가상이지만 신혼 생활의 설렘을 대리만족 시켜주기도 했다.

홍종현-유라는 지난해 6월 합류해 이십대 초반의 풋풋한 이야기를 선보였다. 홍종현은 최근 애프터스쿨 나나와 열애설이 불거지기도 했다.

당시 홍종현은 열애설은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지만, 열애설 사실 여부와 관련 없이 결국 하차를 결정했다.

유라는 '우결' 방송에서 나나와 홍종현의 열애설을 언급하며 질투를 드러내기도 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