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사회일반

[투데이 핫 키워드] 구소희 배용준, 고속도로교통상황, 블러드 시청률, 국시원, 설날 인사말, 채수빈, 남재현, 구제금융 협상안 타결 실패, 석 박사 여성 결혼할 확률, 앵그리맘 김희선, 일본 지진

[투데이 핫 키워드] 구소희 배용준, 고속도로교통상황, 블러드 시청률, 국시원, 설날 인사말, 채수빈, 남재현, 구제금융 협상안 타결 실패, 석 박사 여성 결혼할 확률, 앵그리맘 김희선, 일본 지진
 

■구소희 배용준

배우 배용중과 결별한 것으로 알려진 구소희 씨에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7일 오전 한 매체는 배용준의 연인 구소희 씨 측근의 말을 빌려 배용준이 최근 구소희 씨와 결별했다고 보도했다.

앞서 배용준은 지난해 12월 일본 언론을 통해 열애 소식이 알려진 이후 열애 사실을 인정했다.

당시 그는 "3개월째 진지하게 교제하고 있다"며 "지금 막 시작하는 단계니 예쁘게 봐달라"고 전했다.

두 사람이 도쿄 인근에서 데이트를 한 소식이 닛칸스포츠를 통해 보도됐고, 일본은 물론 한국에서도 관심을 받았다. 열애 인정 약 1년 2개월 여 만에 결별을 인정한 셈이다.

구소희 씨는 1986년생으로 1972년생인 배용준과는 14살 차이가 난다.

그는 고 구인회 LG그룹 창업주의 동생인 구태회 LS전선 명예회장의 3남인 구자균 LS산전 부회장의 차녀라는 점에서 화제를 모았다.

구소희 씨는 뉴욕 시라큐스대 마케팅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 대학원 국제통상학과를 수료했다. 2010년 하반기부터 아버지가 부회장으로 있는 LS산전 사업지원팀에서 근무하다가 2011년 말 사직했다.

그녀는 현재 LS 산전 주식 12만 8,639주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분가치 평가액으로 따지면 약 60억 원에 달하는 엄청난 액수다.

 

 

 

■고속도로교통상황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 연휴가 이번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됨에 따라 설날 고속도로교통상황이 혼잡해질 것으로 예측된다.

지난 15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인 17~22일 총 이동인원은 3354만명이다. 하루 평균 559만명으로 평시(354만명)의 2배 가량이다.

특히 이번 설은 평일만 3일이 껴있어 주말까지 이어지는 황금 연휴이기 때문에 17일부터 일찌감치 귀성길에 오르는 차량이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설날 연휴 귀성길은 17일 오후부터 시작해 설 전날인 18일에 고속도로 교통량이 가장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 설문조사에서는 18일 오전 출발하겠다는 응답이 39.6%로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주요 도시간 최대 예상 소요시간은 서울~대전 4시간 40분, 서울~부산 7시간 20분, 서울~광주 6시간 40분, 서서울~목포 7시간 40분, 서울~강릉 5시간이다. 버스 이용 시 서울~대전 3시간 30분, 서울~부산 6시간 20분 등 이동시간은 1시간 이상 줄어들 것으로 분석됐다.

 

 

 

 

image
​블러드 시청률 /KBS2


■블러드 시청률

'블러드'가 첫 방송에서 경쟁작에 확연히 뒤쳐지는 성적표를 받았다.

17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6일 첫방송된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블러드'(극본 박재범 연출 기민수) 1회는 전국기준 5.2%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블러드'의 전작이자 지난 10일 종영된 KBS 2TV 월화드라마 '힐러' 20회 시청률 9%에 비해 3.8%P 하락한 수치이자 동시간대 최하위 기록이다.

'블러드'의 저조한 시청률은 고스란히 경쟁작들의 시청률이 상승으로 올라갔다.

이날 같은 시간대에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펀치'(극본 박경수 연출 이명우) 18회는 14.0%의 시청률을 기록, 지난 10일 방송된 17회 시청률 11.9%에 비해 2.1%P 상승하며 동시간대 1위 자리를 굳혔다.

MBC 월화드라마 '빛나거나 미치거나'(극본 권인찬 김선미 연출 손형석 윤지훈) 9회는 11.2%의 시청률을 기록해 지난 10일 방송된 8회 시청률 11.0%에 비해 0.2%P 상승한 모습을 보였다.

 

 

 

 

image
​국시원 /홈페이지


■국시원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국시원)이 16일 2015년 제 66회 약사·제 55회 간호사·제 26회 조산사 합격자를 발표했다.

약사국가시험 합격자 명단이 발표된 가운데 첫 6년제 약대 출신 약사 1668명이 배출됐다.

16일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하 국시원)은 제66회 약사국가시험 합격자 명단을 발표하고 전체 응시자 1716명 가운데 1668명이 합격해 97.2%합격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약사국시 합격률은 정규 4년제 평균 합격률 89.5%에 비해 7.7% 가까이 상승한 결과로 역대 최고 수치를 나타냈다.

6년제 첫 약사국시 수석합격은 350점 만점에 343점을 획득한 성균관대 약대에 재학중인 구정아 학생이다.

4년제 약사국시는 총 105명 응시자 중 27명이 합격해 25.7% 합격률을 나타냈다.

제55회 간호사 국가시험은 전체 1만6285명 응시자 중 1만5743명이 합격, 96.7%의 합격률을 보였다. 지난해 합격률 96.1%보다 소폭 상승했다.

이번 간호사 국가시험의 수석합격은 330점 만점에 322점(97.6점/100점 환산 기준)을 취득한 가천대학교(메디컬캠퍼스) 안소윤씨가 차지했다.

 

 

 

 

image
​설날 인사말 /네이버


■설날 인사말

설날 연휴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설날 인사말'이 화제다.

17일 네이버 설날정보에 따르면 행복·건강·행운·평안 등의 단어가 들어가는 설날 인사말이 주류를 이르고 있다.

가장 많이 쓰이는 설날 인사말 중에 하나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이고, 이밖에 '새해를 맞이하여 행운과 평안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행복한 설을 맞아 온 집안이 두루 평안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웃음과 기쁨이 넘치는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새해 이루고자 하시는 일을 모두 성취하시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좋은 일 가득 하시기를 바랍니다', '을미년 행복하시고 즐거운 한 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등이 꼽히고 있다.

 

 

 

 

image
​채수빈 /해당 CF, 온라인커뮤니티


■채수빈

배우 채수빈이 '안녕하세요' 출연 후 화제가 된 가운데 그의 이력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6일 오후 방송된 KBS2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에 출연한 채수빈은 팔꿈치가 뒤로 닿는 모습을 보여 유연성을 자랑했다.

'안녕하세요' 이후 관심이 모으고 있는 채수빈은 사실 드라마 '스파이'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린 바 있지만 이미 그 전부터 CF계의 블루칩이었다.

채수빈은 김수현과 함께 옥수수수염차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롯데리아 CF 속에서 운동화에 그림을 그리며 "다 됐다 커플링"이라고 외쳐 인상깊은 장면을 남겼었다. 이밖에도 스니커즈, 동원참치 '아빠와 딸'편, 기아자동차, 라네즈, 이동통신사 등 다수의 광고에 출연한 바 있다.

 

 

 

 

image
​남재현 /SBS


■남재현

남재현 박사가 '힐링캠프'에 출연해 사고로 몸 왼쪽이 마비된 아들을 공개했다.

16일 방송된 SBS '힐링캠프-기쁘지 아니한가'에서는 설날특집 2탄 사위특집으로 '자기야-백년손님'의 이만기, 남재현, 김일중이 출연했다.

이날 남재현은 불의의 사고로 뇌를 다쳐 장애를 안게 된 큰 아들에 대해 담담하게 이야기했다.

그는 "아들이 어렸을 때 아내가 '아이가 소파에서 떨어졌는데 자꾸 앉혀놓으면 계속 옆으로 넘어진다'고 하더라. 병원에서 검사를 해보니 떨어질 적 충격으로 운동중추를 담당하는 부분에 뇌출혈이 생겼던 것이다"이라며 "몸의 왼쪽 부분에 마비증상이 왔다. 워낙 특이한 경우라 의학 사례보고도 됐다"고 밝혔다.

남재현은 현재 걷는 능력은 어느 정도 회복이 됐지만 아직 왼쪽 팔을 못 써서 장애등급을 받았다고 덧붙여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재현은 특유의 밝은 미소를 잃지 않는 것에 대해 "액땜했다고,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아이가 행동에 장애만 있을 뿐이지 머리나 공부하는 데는 멀쩡하고 지장이 없지 않나"라며 "누구의 잘못도 아니고 와이프가 케어를 잘못한 것도 아니다"고 덧붙이며 긍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또한 "아이 역시 자신의 장애를 숨기지 않고 도움을 청하는 법을 배우며 긍정적이고 밝게 커주었다"는 그는 "워낙 희귀한 케이스였다. 지금은 잘 이겨내서 올해 대학에 입학한다. 아이를 돌보느라 부인이 고생이 많았다"며 가족들을 향한 애틋한 마음을 표현했다.

 

 

 

 


■구제금융 협상안 타결 실패

유로존(유로화 사용 19개국) 재무장관들이 16일(현지시간) 회의에서 그리스 구제금융 협상안을 타결하지 못하고 20일 회의를 다시 열어 논의키로했다.

유로존 재무장관 협의체인 유로그룹은 이날 벨기에 브뤼셀에서 그리스의 현행 구제금융 프로그램 연장과 그리스 새 정부의 개혁 계획 등을 논의하고 있으나 이견을 좁히지 못해 결론을 내지 못하고 회의를 마쳤다.

예룬 데이셀블룸 유로그룹 의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양측이 공통점을 찾지 못했다며 "그리스가 구제금융 연장을 요청하면 20일에 회의를 재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데이셀블룸 의장은 그리스 정부가 요청한 가교 프로그램은 결국 현행 구제금융의 연장으로 생각한다며 그리스가 연장을 신청해야만 기존 프로그램의 '유연성'을 논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야니스 바루파키스 그리스 재무장관은 채권단의 기자회견이 끝난 직후 기자회견을 열어 양측이 결국 합의할 것을 의심하지 않는다며 이틀 안에 타결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image
​석박사 여성 결혼할 확률


■석 박사 여성 결혼할 확률

석·박사 출신 여성은 대졸 여성보다 결혼할 확률이 절반 수준으로 크게 낮다는 연구 논문이 나왔다.

16일 고려대 대학원 경제학과 김성준씨는 석사학위 논문 '왜 결혼이 늦어지는가'에서 미혼자가 초혼할 때까지 걸리는 시간에 어떤 요인이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했다.

한국노동패널 자료를 이용해 지난 2000년 미혼이었던 524명을 10년간 추적한 결과, 고학력 여성일수록 결혼할 확률이 낮은 것으로 드러났다.

대졸 여성이 결혼할 수 있는 확률은 고졸 이하 학력을 가진 여성보다 7.8% 낮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석·박사 출신 여성의 경우에는 대졸 여성에 비해 58.3%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여성이 교육 수준이 올라갈수록 자신과 비슷한 배우자를 찾기가 더 어려워지기 때문이라고 논문은 설명했다.

 

 

 

 

image
​앵그리맘 김희선 /MBC


■앵그리맘 김희선

새 수목드라마 '앵그리 맘'으로 복귀한 김희선이 회칼을 들고 찍은 사진이 공개돼 화제다.

김희선은 오는 3월 방송될 예정인 MBC 새 수목드라마 '앵그리 맘(극본 박정수, 연출 최병길)' 촬영 중에 회칼을 들고 직접 회를 썰며 살벌한 매력을 뽐냈다.

사진 속에서 김희선은 도마에 회칼을 내리 꽂는 포즈로 카리스마를 뽐내더니 다른 컷에서는 살벌하게 회를 썰고 있었다.

이 사진 속에서 김희선의 청순한 이미지는 사라지고 억척스럽고 무서운 언니 포스가 느껴져 극중 캐릭터의 성격을 짐작케 했다.

한편, '앵그리맘'은 한때 학교 싸움짱이었던 엄마가 다시 고등학생이 돼 한국 고등학교의 문제점을 정면으로 마주하는 이야기다.

 

 

 

 

image
​일본 지진 /기상청


■일본 지진

17일 오전 8시6분께 일본 도호쿠(東北) 지방 앞바다에서 규모 6.9의 지진이 발생함과 동시에 이와테((岩手)현에서는 해일도 관측됐다.

NHK 등에 따르면 이번 지진으로 도호쿠 주요 지역에서 진도 4 정도의 흔들림이 관측됐으며 이와테현에는 해일 주의보가 내려졌다.

이와테현 미야코(宮古)항 등 일부 연안 지역에는 8시47분께 10㎝의 해일이 발생했다.

이번 지진으로 후쿠시마(福島) 원전에 피해 등이 발생했다는 보고는 아직 없다.

당국은 원전 주변의 일부 주민 등에게 피난을 권고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