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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현대차, 안전 운전 위한 SNS 교통문화 캠페인 앞장



'퀴즈 이벤트', '인터랙티브 무비 이벤트' 등 고객 참여형 이벤트 진행

"앞으로도 재미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안전 운전 문화 정착에 힘쓸 것"

최근 기초적인 안전 운전 규칙을 지키지 않아 발생하는 교통사고가 많아짐에 따라 현대차가 이를 예방하기 위해 앞장섰다.

현대자동차 지난달 30일부터 3월 8일까지 5주간 현대차 페이스북(www.facebook.com/abouthyundai)에서 도로교통공단과 함께하는 '안전 운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과속 금지, 스쿨존 준수, 안전띠 착용 등 안전 운전 대한 OX 문제를 간단하게 풀어 볼 수 있는 '퀴즈 이벤트'와 퀴즈를 통해 알게 된 안전 정보를 실제로 영상을 통해 체험해 볼 수 있게 한 '인터랙티브 무비(사용자가 영상 속의 주인공이 되어 스토리를 선택해 나가는 방식으로 만들어진 참여형 영상 )이벤트(6일~3월8일)' 등 두가지 체험형 이벤트로 구성 됐다.

현대차는 이번 캠페인을 SNS를 통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 기획해 교통 사고 주요 원인 및 교통 법규에 관련한 다양한 안전 운전 정보들을 고객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시킬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현대차 페이스북에서 누구나 체험 가능하며 현대차는 참여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퀴즈 이벤트'에 참가한 고객들 중 60여 명에게는 자전거(1명), 주유 상품권(20명), 아이스크림 기프티콘(40명)을 선물할 뿐 아니라 '인터랙티브 무비 이벤트' 참가 고객들 중 150여 명에게는 아이패드 미니(1명), 영화 예매권(50명), 커피 기프티콘(100명) 등 다양한 선물을 전할 계획이다.

특히 두가지 이벤트에 모두 참가한 고객들 가운데 5명을 추첨해 제주 해비치 호텔 2박 3일 숙박권을 지급할 예정으로, 각 이벤트별 경품 당첨자는 3월 중순경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 및 당첨자 안내는 현대차 페이스북 참조)

현대차 관계자는 "운전자들에게 안전 운전 관련 정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더 많은 고객들이 실천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하게 됐다"며 "현대차는 앞으로도 운전자들을 보호하고 건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자동차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2012년부터 여성들이 운전 중 겪는 다양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건전한 교통문화를 형성하고자 여성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안전 운전ㆍ친환경 경제 운전 교육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건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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