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가 올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부문 손익이 개설될 것으로 전망했다.
김상돈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CFO) 전무는 28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실적설명회에서 "올해는 OLED의 고객군을 글로벌로 확대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라인업도 확대하고 있으며 수율도 향상되고 있는 만큼 손익 부분에서 더 나빠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시장에서는 지난해 LG디스플레이의 OLED 사업 부문이 5000억원 정도의 영업 손실을 기록한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올해 OLED TV용 패널 판매 목표치도 언급했다.
송영권 전략마케팅그룹장 전무는 "LG디스플레이의 전략 목표는 OLED의 궁극적 차별화에 있다"며 "올해 판매 목표는 50만~50만대를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OLED TV 50만∼60만대는 전체 TV 시장에서 0.2% 정도 차지하는 물량으로 하이엔드 시장을 공략하는 데는 큰 차질이 없다"고 덧붙였다.
그는 "올해부터 하이엔드 시장에서 OLED의 포지셔닝을 본격화할 것"이라며 "내년부터는 규모의 경제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 전무는 OLED 패널의 양산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E4 라인을 가동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4 라인은 월 8세대 기판 2만6000장 생산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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