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사회공헌

현대百 무역센터점, 25일까지 이색 기부행사 '착한캐롤 이벤트' 진행



현대백화점이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디지털 LED 자선트리'운영에 이어 이색 '캐롤 부르기 기부 이벤트'를 기획해 관심을 끈다.

백화점 측은 22일부터 25일까지 현대백화점 공식 페이스북 계정과 무역센터점 '이벤트존'에서 '착한캐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 참여형 기부 행사로 고객이 이벤트에 참여한 건수만큼 결식아동에게 식사 한끼를 지원하는 게 특징이다.

백화점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 개인 혹은 단체로 캐롤을 부르는 동영상(URL)을 댓글에 입력하거나, 무역센터점 지하 1층에 있는 '이벤트존'에서 직접 캐롤을 부르면 된다. 부를 수 있는 캐롤은 '징글벨' '창 밖을 보라' '고요한 밤' 등 3곡이다.

해당 기간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4시간 동안 운영되며, 고객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버스킹 밴드의 공연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현대백화점은 페이스북에 올라온 캐롤 동영상 건수와 '이벤트존'에 참여한 인원수를 합해 내년 1월 중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를 통해 결식 아동들의 식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백화점 측은 기부에 재미를 더할 경우 고객의 참여가 높아질 것으로 보고 이번 '캐롤천사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앞서 현대백화점은 구세군과 함께 지난달부터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대구점에서 '디지털LED자선트리' 자선 행사를 벌여 호평을 받았다. 기부를 하면 트리에 설치된 LED 전구와 주변 조형물이 형형색색으로 변하는 '재미'를 더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구세군 자선냄비본부 허원기 팀장은 "기부에 재미를 더한 '디지털LED냄비'의 경우 모금액이 작년 같은 지역에서 진행한 모금보다 1.5배 많다"며 "특히 젊은층 비중이 40%로 작년보다 2배가랑 높은 실적을 보였다"고 전했다.

현대백화점 정지영 영업전략실장(상무)은 "기부에 재미를 더해 젊은층을 포함한 모든 세대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이벤트를 고민했다"며 "향후에도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페이스북에서 '좋아요'가 가장 많은 캐롤과 감동있는 사연의 캐롤 등을 고려해 '베스트 캐롤 천사'도 선발할 계획이다. 총 3명을 선정해 1등에게는 현대백화점 상품권(30만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