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게임

[지스타2014]"이렇게만 나와다오"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인기 만발

스마일게이트의 신작게임 '로스크아크'에 대한 게이머들의 호평이 끊이질 않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이 이번 지스타2014 현장에 마련한 100석 규모의 '로스트아크' 전용 상영관에는 연일 몰려드는 관람객으로 북새통으로 이루고 있다.

400인치의 스크린과 5.1채널 사운드로 20분 가량 이어지는 로스트아크 지스타 트레일러 영상을 보기 위해 한시간 이상 줄을 서는 경우도 다반사.

영상을 모두 확인한 관람객들은 "20분이 언제 지나가는지 몰랐다" "이렇게만 나와다오, 한국에서 이런 게임이 나와줘 뿌듯하다" "영상을 보고 게임이 나오면 플레이할 캐릭터를 이미 정했다" 등 다양한 감상평을 남기기도 했다.

로스트아크 영상을 보기 위해 기다리는 관람객들.



또 로스트아크 상영관에는 일반 관람객들뿐 아니라, 외신 기자와 바이어들의 방문도 이어졌다. 외신들은 로스트아크의 콘텐츠의 구성과 비공개 테스트, 출시일 등을 묻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다.

로스트아크 지스타 트레일러 영상에 대한 게이머들의 기대감은 영상이 공개된 지 만 하루도 지나지 않아 유튜브에서도 5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입증됐다. 지난 21일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은 국내외 게이머들에게 화제를 모았고, 이를 분석하는 유저평과 영상물도 게시물도 줄을 이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이번 지스타에서 로스트아크에 보여주시는 관람객들의 관심을 마음에 담아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게임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한 번 더 다질 수 있었다"라며 "관람객들이 영상에서 보고 느끼고, 확인했던 감동을 실제 플레이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 티저 사이트(http://lostark.co.kr)를 통해 각종 이벤트와 VIP테스터 특전이 주어지는 프론티어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로스트아크 영상을 보기 위해 기다리는 관람객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