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방송통신

KT, 아이폰6·6 플러스 출시…'1호 가입자' 주인공은 누구?

KT의 아이폰6 '1호 가입자' 채경진(왼쪽서 두번째)씨와 남규택 KT 부사장(사진 맨 오른쪽)이 개통을 마친 뒤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KT 제공



KT는 애플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를 전격 출시하고 31일 오전 8시부터 사전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순차적인 개통과 함께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출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는 데스크톱PC 수준의 빠른 처리속도와 전력효율, 얇고 매끄러운 디자인과 같은 혁신적인 변화를 바탕으로 아이폰 역사상 최고의 발전을 이뤄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지난 24일 KT가 진행한 예약가입 시작 30분만에 5만명의 고객이 몰려 온라인 가입이 종료되는 등 국내에서도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KT는 다양한 단말 할인 프로그램으로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구매고객들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했다. 우선 요금제에서 이용 가능한 중고가 선보상 할인 프로그램인 '스펀지 제로(O)플랜'을 내놨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아이폰6 구매 시 최고 38만원의 할인 효과를 얻을 수 있고, 할부원금의 최대 15%까지 멤버십포인트를 통해 결제함으로써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지원금 외 추가적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펀지 제로플랜은 신규폰의 중고가격을 미리 할인 받아 초기 구매 부담을 낮춰주는 프로그램이다. 고객이 이용하는 요금제와 관계없이 18개월 이후 누적 기본료 80만원 이상 이용한 후 기기 변경 시 사용하던 단말을 반납하는 조건으로 선 보상 금액만큼의 할부금을 할인 받을 수 있다.

KT는 아이폰6 외에 국내 제조사 단말에 대해서도 스펀지 제로플랜을 적용해 고객 선택권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 KT는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출시에 맞춰 업계 최초로 기기 파손, 침수 등 사고로 인한 물리적 결함의 발생 경우뿐 아니라 버튼 고장, 화질 불량 등 기기 노화에 따른 단순 고장 사례까지 보상이 가능한 '올레폰 안심플랜 더블 보장형 상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기존 아이폰 이용 고객들은 단말 구매 후 1년이 경과하면 간단한 고장이 발생해도 수리, 리퍼폰 등을 위한 추가 비용을 직접 부담해야 했다. 하지만 '더블 보장형 상품'을 이용할 경우 월 2700원의 요금만으로 최대 35만원의 한도 내에서 기기 파손 및 단순고장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어 제품 보증 기간이 1년 더 연장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한편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에 대한 국내 고객들의 열기는 KT가 31일 오전 8시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개최한 출시 기념행사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날 KT가 준비한 출시 기념행사는 크리스마스에 빗대 흥겨운 캐롤과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산타 복장 등으로 쌀쌀해진 바깥 날씨에도 불구하고 한껏 들뜬 축제 분위기 속에 개최됐다.

KT의 첫번째 아이폰6 개통 주인공은 채경진(41)씨에게 돌아갔다. KT는 채씨에게 그동안 출시됐던 5종의 아이폰(3GS, 4, 4S, 5, 5S)을 특별케이스에 담아 맥북에어 및 '광대역 안심무한 67' 요금제 1년 무료 이용권과 함께 전달했다.

채씨는 "아이폰3GS 출시 때부터 KT를 선택해 6년 넘도록 이용하면서 '아이폰은 역시 KT'라는 결론을 얻어 서둘러 예약 가입했다"며 "조금이라도 빨리 아이폰6를 받아보고 싶은 마음에 일찍 나왔는데 1호 가입자까지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31일부터 정식 판매를 시작한 KT의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는 전국 올레매장 및 올레샵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강국현 KT 마케팅부문 마케팅전략본부장은 "지난 6년동안 약 500만명의 고객들이 KT를 통해 아이폰을 이용하는 동안 얻게 된 귀중한 경험들을 통해 아이폰6에 가장 적합한 네트워크 인프라 및 서비스를 준비할 수 있었다"며 "최고의 성능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를 가장 '아이폰답게' 쓰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있어 KT는 단연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