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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 "'테크플래닛 2014'서 한·미·일의 미래 커머스시장을 만나요"

지난해 열린 SK플래닛의 '테크 플래닛 2013' 모습/SK플래닛 제공



SK플래닛의 글로벌 IT 테크 컨퍼런스인 '테크 플래닛 2014'에서 한·미·일 3국의 커머스 사업자들이 미래의 커머스 산업을 전망한다.

SK플래닛은 다음달 3일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제3회 '테크 플래닛 2014'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선 전윤호 SK플래닛 최고기술경영자(CTO), 시리악 로딩(Cyriac Roeding) 샵킥 최고경영자(CEO), 제임스 첸(James Chen) 일본 라쿠텐 수석 상무이사가 기조연설 연사로 나선다.

전윤호 SK플래닛 CTO는 '기술적 관점에서의 O2O커머스'를 주제로 글로벌 커머스 시장의 최신 동향과 기술적인 부분에서의 O2O커머스 산업을 바라보며 SK플래닛의 국내외 커머스 사업현황을 설명한다. 시리악 로딩 샵킥 CEO는 '쇼핑 3.0 :기술이 소비자의 매장 내 경험을 어떻게 앞당길 것인가'를 주제로 미국의 O2O시장과 샵킥 서비스 및 관련 기술을 소개한다. 이어 제임스 첸 라쿠텐 수석 상무이사가 '글로벌 e커머스 기술 플랫폼의 미래'를 주제로 옴니채널(Omni-channel) 서비스를 위한 기술과 플랫폼 전략을 설명할 계획이다.

이어지는 패널토론에는 이경전 경희대 교수가 진행을 맡아 기조연설에 참여한 세 연사들과 최용석 퀸텟시스템즈 공동창업자가 참가해 '옴니채널 서비스를 위한 기술현황 및 발전전망'을 주제로 심도있는 토론을 진행한다.

SK플래닛은 "이번 테크플래닛의 기조연설을 맡은 세 회사가 한국과 미국, 일본에서 커머스 산업의 선도 사업자로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통해 미래의 글로벌 커머스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테크 플래닛 2014'는 '기술이 세상을 변화시킨다'라는 슬로건 아래 커머스, 플랫폼, 이머징 3개 트랙, 18개 세션을 마련했다.

최근 본격적인 글로벌 행보를 보이고 있는 알리바바와 구글, 페이스북, 포스퀘어(Foursquare), 쇼피파이(Shopify), 엣치(Etsy) 등 세계 각지에서 주목받고 있는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업체들과 연사들이 참가한다. 이들은 온·오프라인 커머스, 빅데이터, 미디어, 사용자경험(UX), 사물인터넷(IoT), 웨어러블, 딥 러닝 등 다양한 주제로 국내 개발자들과의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

SK플래닛은 21일 오후 2시부터 '테크 플래닛 2014'의 온라인 사전등록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사전등록비는 1만원으로 중식이 함께 제공되며 등록비 전액은 IT소외계층을 위해 사용된다. 지난해 행사의 참가등록비는 전액 경기도 양평군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인 신망원의 아동들에게 PC 등 IT기기를 지원하는데 쓰여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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