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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간식도 웰빙이 대세"…온라인 마켓서 '고구마·사과' 등 판매 급증

/쿠팡 제공



온라인 마켓에서 고구마·호박 등 가을철 웰빙 간식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대표 김범석)은 9월의 간식 판매액이 전월보다 94%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이 가운데 건강을 중요시하는 소비자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고구마·호박·사과 등의 웰빙 간식류 판매액은 전월 대비 약 200% 급증했다. 특히 '미니 간식'과 한끼용으로 포장된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미니 사과'는 9월에만 1800개 이상 판매됐다. 보통 사과의 7분의 1 정도로 작지만 비타민C와 과당 함량이 일반사과보다 풍부하며 깎을 필요 없이 세척 후 바로 껍질째 먹을 수 있는 간편함 때문에 인기를 모았다.

'미니 밤호박'의 지난달 판매량도 전월 대비 70%나 상승했으며 '미니 고구마'는 1000개 가량 팔려나갔다.

조리가 따로 필요 없이 한 번 먹을 분량으로만 포장된 상품도 판매량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고구마 말랭이'는 고구마를 쪄서 말랑하게 말린 상품으로 당도가 높고 부드러워 올 가을 대표 영양 간식으로 떠오르고 있다. 9월 판매량이 전월 대비 약 200% 상승해 한달 동안에만 무려 6000개 이상 판매됐다. 또 같은 달 '맛밤·단밤'은 4000개 이상이 팔렸고 판매액은 56% 이상 상승했다.

한용희 쿠팡 식품팀장은 "고구마·호박·사과 등의 신선식품이 먹기 편한 크기와 형태로 출시돼 그 동안 간식류 소비에 적극적이지 않았던 중·장년 층을 비롯해 바쁜 시간에 간편하게 영양보충을 하기 원하는 직장인들의 소비까지 이끌어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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