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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유통업계, 틈새시장 공략 '겜슈머를 잡아라!'

(완쪽부터) 현대약품, 국대떡볶이, 립톤아이스티, 크록스



국내 유통업계가 게임업체와 제휴를 통해 '게임 하는' 소비자 잡기에 나서고 있다. 틈새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것이다. 해당 업체들은 제품을 구매하면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거나 게임 제작에도 직접 참여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젊은 고객들에게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먼저 현대약품은 식이섬유 음료 '미에로화이바'와 엑토즈소프트의 모바일 게임인 '강철의 기사' 제휴 이벤트에 나섰다. 제품 뚜껑 속 스페셜 코드를 '강철의 기사' 모바일 게임에 접속해 입력하면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이 업체는 또 최근 자사의 비타민 음료 브랜드 '프링클'과 워게이밍의 '월드오브탱크' 제휴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꾸준히 게임업체와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통한 소비자 소통 강화에 나서고 있다.

코카콜라는 인기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의 캐릭터가 음료 패키지에 새겨진 프로모션 제품을 출시하고 '2014 시즌 LoL 월드챔피언십' 결승전 티켓을 추첨을 통해 주는 이벤트를 10월 15일까지 벌인다. 캐릭터가 새겨진 행사제품을 구매한 후 QR코드나 제품에 새겨진 프로모션 코드를 이벤트 사이트에 접속해 입력하면 당첨여부를 확인 할 수 있다.

국대떡볶이는 게임업체인 'DeNA' '누리조이'와 협업을 통해 모바일 게임 '국대떡볶이 for kakao'를 런칭했다. 먹는 재미뿐만 아니라 게임을 통해 가게 운영의 재미까지 느낄 수 있도록 국대떡볶이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CJ 제일제당의 프레시안은 넷마블의 '몬스터 길들이기', 롯데칠성음료의 '립톤 아이스티'는 넥슨의 '서든어택'과 제휴를 맺고 지난 달까지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아디다스는 지난 브라질 월드컵 당시 넥슨이 서비스하고 EA 서울 스튜디오가 개발한 온라인 축구 게임 'FIFA 온라인 3'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아디다스 올 인 아레나 서포티드 바이 FIFA 온라인3' 등 다양한 월드컵 마케팅을 벌였다.

슈즈 브랜드 크록스는 엄마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아 교육용(권장 연령 만 2세부터 6세까지) 앱인 '크록스 리틀의 모험'을 업계 최초로 지난 5월 선보였다. 이야기 속에서 미션을 부여 받아 이를 해결하면서 우정과 가족애를 배우고, 게임 형식의 스토리텔링으로 재미와 학습을 함께할 수 있도록 해 호평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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