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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 김종겸·김재현 4라운드 우승

제네시스 쿠페 10 클래스에서 선두로 질주하는 김종겸(서한-퍼플모터스포트).



현대차그룹 계열사들이 후원하는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이하 KSF)이 20~21일 전남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시즌 4번째 경기를 치렀다.

104대의 경주차가 출전한 이번 경기는 제네시스쿠페 챔피언십의 더블라운드(4, 5라운드)가 이틀간 열려 시즌 챔피언을 향한 참가자들의 치열한 승부를 보여줬다.

제네시스 쿠페 10에서는 선두 김종겸(서한-퍼플모터스포트)을 15점 차로 뒤쫓고 있는 최명길(쏠라이트인디고)이 데자뷰를 극복할 것인지에 관심이 쏠렸다. 지난해 5~6라운드에서 최명길은 더블라운드를 앞두고 서한퍼플모터스포트의 정의철에 25점 차로 뒤져 역전 우승의 기회로 삼았으나, 피트스톱 실수로 챔피언 자리를 정의철에 내어 주고 말았다. 올해 우승 없이 세 개 대회 연속 2위를 기록하고 있는 최명길이 작년의 데자뷰를 극복하며 극적인 드라마를 쓸 수 있을 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0일 치러진 4라운드에서는 김종겸이 승리했으며, 오일기, 장현진, 강병휘, 최명길의 순서로 골인했다.

제네시스 쿠페 20 클래스 김재현(쏠라이트인디고)은 대회 사상 최초 개막 후 4연승을 기록했다.



지난 3라운드에서 제네시스쿠페 20 클래스의 최대 화제는 상위클래스인 제네시스쿠페 10클래스를 제치고 먼저 체커기를 받은 김재현(쏠라이트인디고) 이었다. 제네시스쿠페 10 클래스 차량들이 우천 상황의 악조건을 만나긴 했지만, 이제 20살에 불과한 김재현의 압도적인 레이스는 업계 및 미디어에게 적지 않은 충격을 주었다는 후문이다.

20일 열린 4전에서 김재현은 대회 역사상 최초의 개막 후 4연승을 일궈냈다. 2, 3위를 기록하고 있는 정회원(록타이트-HK)과 전인호(채널A)를 큰 점수차이로 앞서고 있어 사실상 시즌 챔피언 자리를 예약한 셈이다.

벨로스터 터보 클래스에 참가한 경주차에서 레이싱 모델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벨로스터 터보 마스터즈는 외국인 드라이버와 여성 드라이버의 선전, 돌아온 베테랑의 연승 가도 등 흥미로운 스토리를 많이 보유한 클래스로 평가 받고 있다.

지난 3라운드에서 무려 7대를 추월하며 극적인 우승을 차지한 베테랑 서호성은 개막 후 3연승으로 압도적 선두를 기록하며 노장의 관록을 보여 주고 있다. 여성 드라이버 사상 최초로 예선 1위를 기록한 권봄이는 비록 빗길 레이스에서 순위가 뒤쳐졌지만, 대회 사상 최초의 여성 드라이버 우승의 꿈에 한발 짝 더 다가갔다는 평가다. 이 밖에도 외국인 CEO 듀오인 데이비드 맥킨타이어(재규어랜드로버)와 마틴 에드워드 베리도 외국인 최초의 포디움을 노리고 있어 클래스를 보는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서한-퍼플모터스포트 소속 권봄이(앞줄 가운데)가 경기 전 포즈를 취하고 있다.



대회의 엔트리 클래스인 아반떼, K3쿱 터보 챌린지도 시즌의 반환점을 돌면서 새로운 라이벌 구도가 형성되며 긴장감 넘치는 레이스가 펼쳐지고 있다.

아반떼 챌린지 레이스에서는 이대준이 꾸준히 상위권에 입상하며 65점으로 시리즈 포인트 선두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친구 사이인 김재우가 62점으로 턱 밑까지 추격, 친구 간의 대결로 전개되고 있다. K3쿱 터보 챌린지에서는 5년 만에 레이스에 복귀한 이원일이 79점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KSF의 터줏대감 격인 박동섭(유베이스 알스타즈)이 64점으로 뒤쫓고 있어 신구파 간의 자존심 대결이 이목을 끌고 있다.

KSF 측에서는 아프리카 TV로 경기를 생중계 하고, 패독 구간도 개방해 서킷을 찾은 모터스포츠 팬들이 재미있게 레이스를 즐길 수 있게 준비했다. 택시타임 이벤트와 피트스톱 챌린지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 거리도 관람객들을 즐겁게 했다.

2014년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은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쉘석유, 한국타이어, 현대모비스, 현대글로비스, 현대해상, 서한, 현대성우오토모티브가 후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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