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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대형 마트에서 '추석+새학기'로 주방용품 매출 급증

대학들의 2학기 개강과 함께 추석까지 맞물리면서 대형마트에서 주방용품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홈플러스(사장 도성환)는 올해 추석과 학생들의 새학기 준비 기간이 겹치면서 주방용품 매출이 큰 폭으로 신장했다고 2일 밝혔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달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간 주방가전은 전년 동기 대비 30.4%, 주방용품은 29.5% 매출이 큰 폭 신장했다.

주요 품목으로는 전기 프라이팬 186.7%, 전기밥솥 52.8%, 토스터기 25.7%, 전기포트 12.4%, 프라이팬 72.8%, 냄비 34.2%, 식기 26.6%, 밀폐용기 17.6%의 매출신장률을 기록했다.

이 같은 현상에 대해 회사 측은 올해 38년 만에 가장 빠른 추석으로 명절 음식 준비 고객과 새학기를 맞아 생활용품을 준비하는 '8월의 큰손' 자취생들이 함께 몰리면서 주방 관련 용품 매출이 급증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 기간 20대 고객비중은 작년 7.9%에서 8.6%로 상승, 대형마트 추석 할인전을 맞아 저렴한 자취용품을 넉넉하게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평소보다 늘어난 것으로 마트 측은 분석했다.

홈플러스 원영옥 홈리빙팀장은 "올해 추석은 신학기 준비기간 등이 겹치면서 평소보다 장바구니 물가부담이 더 커질 것으로 보고 다양한 생활용품에 대한 할인행사를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