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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포럼, '아이스 버킷 챌린지' '비정상회담' 8월의 브랜드로 선정



한국소비자포럼과 소비자연구원은 8월 한 달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히트 제품 조사 결과 '아이스 버킷 챌린지'와 JTBC '비정상회담'이 8월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소비자연구원은 "8월은 그 어느 달보다 대중의 관심과 공감을 이끌어낸 캠페인과 콘텐츠가 강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한국소비자포럼과 소비자연구원은 8월 한 달간 히트 제품과 가장 영향력 있었던 인물 등을 전수 조사한 결과 ▲영화 '명량' ▲캠페인 '아이스 버킷 챌린지' ▲스포츠 '한국 리틀야구 대표팀' ▲산업 'LG화학 전기차 배터리' ▲축제 '통영한산대첩축제' ▲제품 '디오스 김치톡톡프리스타일' ▲TV프로그램 '비정상회담' ▲가수 '위너'를 브랜드 후보에 올렸다.

이어 지난 28일 현장에서 직접 소비자연구원의 델파이조사를 통해 '아이스 버킷 챌린지'와 '비정상회담'을 8월의 브랜드로 최종 선정했다.

가장 많은 득표수를 차지한 브랜드는 기부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 '아이스버킷 챌린지'다.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미국 루게릭병(ALS) 협회가 환자를 위한 모금 운동의 일환으로 루게릭병의 치료법을 개발하고 환자들을 돕자는 취지에서 시작한 캠페인이다.

이어 높은 득표수를 차지한 JTBC '비정상회담'은 11개국의 청년들이 각 나라의 대표가 돼 한국의 문화에 대한 다양한 시선을 보여주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소비자연구원 관계자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화제를 모으다가 하나의 사회 문화적 현상으로 이어진 '아이스 버킷 챌린지'가 8월 한 달간 가장 주목을 받았다"며 "'비정상회담은'은 청춘들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를 다양한 국적을 가진 패널들의 솔직한 이야기가 인기의 핵심 요인"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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