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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재두뇌계발교육 프로그램 발명특허 최정수 교수 "아이 좌·우뇌 발달 도와요"



우리 주위에 놀라운 능력을 가진 천재들이 가끔 탄생하는 것을 목격한다. 그런데 그 천재들이 20~30년 후에 어떻게 됐는지 추적해보면 일반일들과 동일한 삶을 살아가는 경우가 태반이다.

결론은 지능은 뛰어났지만 재능이 따라주지 못해 높은 지능을 제대로 활용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흔히 뇌를 우주라 표현한다. 두뇌용량을 크게 만들어야 많은 것을 담을 수 있다.

여기 어린이들의 두뇌계발을 위해 30여 년간 전문 서적을 탐독·연구해 온 교수가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미국 솔로몬 대학교 석좌교수 겸 동아대 평생교육원 최정수 교수(사진)가 바로 그 주인공.

그는 2008년 두뇌계발한자속독 발명특허에 이어 지난해 8월 세계최초 "영재두뇌계발교육용 프로그램"(대한민국 특허청 10-1297651)"발명특허를 획득하는 퀘거를 냈다.

19일 그의 연구실을 찾았다.

발 디딜 틈도 없이 수북이 쌓여 있는 서류 및 두뇌계발 관련 교육서적들과 연구결과물들이 빼곡이 쌓여있었다.

최 교수는 이날 본지와 가진 인터뷰를 통해 "모든 어린이들의 두뇌계발 황금기인 초등학생 때 영재로 육성해 세계인들보다 우수한 두뇌의 소유자가 되는 것이 국운을 상승시키는 지름길"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본 발명 한자 습득용 속독책자는 지각시야 확대 훈련에 따른 좌·우뇌의 활동증진 기능과 표의 문자로서의 한자가 가지는 두뇌계발 특성을 동시에 가진다"며 "어린이들의 영재두뇌 계발용 교재로써 최적의 효과를 가진다"고 강조했다.

최 교수는 "학교에서 전 과목을 배워도 금방 잊어버리기 때문에 학원 등 사교육을 찾을 수 밖에 없는 악순환이 반복된다"면서 "두뇌가 계발돼 집중력만 강화되면 사교육 없이 학교공부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최 교수는 "두뇌 용량을 크게 만들어야 많은 것을 담을 수 있다"며 "좌·우뇌가 같이 계발돼야 뛰어난 지적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뇌전문 과학자들이 좌·우뇌 활성화를 강조하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최 교수는 "세계최초로 개발돼 국내·외로부터 큰 관심을 끌고 있는 본 교육을 지도할 강사가 매우 부족한 현실"이라며 "강사육성에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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