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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혼수 비용 절약…가전 렌탈, 관리서비스 각광

/하츠 제공



최근 혼수시장에 소유의 가치를 재해석하는 트렌드가 자리 잡고 있다. 이런 가운데 결혼 초기 비용에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가전·가구 등의 신혼살림을 소유하는 대신 렌탈 서비스를 이용해 경제적인 실속을 챙기려는 혼수 프리족이 떠오르고 있다.

한국렌탈협회에 따르면 국내 렌탈 시장 규모(렌터카 제외)는 2006년 3조원에서 2008년 4조5000억원, 2013년에는 10조원을 넘어서는 등 확대되고 있고 국내 렌탈 전문업체는 약 2만4000개로 추산된다. 특히 혼수용품을 다루는 생활가전 렌탈 업체는 1100개에 달한다고 한다.

이런 트렌드에 따라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렌탈 업계들의 움직임 역시 분주해지고 있다. 가사일에 소홀할 수밖에 없는 맞벌이 부부를 겨냥해 제품 렌탈과 함께 유지 및 관리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추세다.

◆렌탈 후 관리 서비스 제공

주방 후드 전문 기업 하츠는 '스마트쿡 시스템'을 통해 '스마트 후드 퓨어'와 '스마트쿡 전기레인지'를 렌탈해주고 후드 전문가인 '하츠맨'의 방문 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 후드 퓨어는 '후드 자동 연동 시스템' 기능을 통해 요리를 시작하면 자동으로 후드가 켜지고 스스로 풍량을 조절하며 평소에는 공기청정기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후드전문가인 하츠맨이 4개월마다 직접 방문해 후드 필터망 교체 및 내·외부 청소를 해주며 1년에 한 번 팬모터 케이싱과 흡음재를 교체해 새 제품과도 같은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LG전자의 '스타일십'은 사회생활을 하는 신혼부부가 별도의 손질 없이도 옷을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트롬 스타일러'에 멤버십 케어 서비스를 결합한 서비스다. 트롬 스타일러는 의류관리기로 양복이나 니트 등 세탁하기에 번거로운 의류를 새 옷처럼 관리해준다. 스타일러 렌탈 후 LG 헬스케어 매니저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4개월마다 필터 세척·내부 청소 및 살균·향기시트 교환 등 다양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코웨이는 '코웨이 매트리스'를 렌탈해주고 '홈케어닥터'의 관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코웨이 매트리스는 매트리스 타퍼의 교체가 가능해 매트리스 위생관리가 용이하고 매트리스 내부 통풍을 위해 에어홀에 천연 아로마향을 지닌 '케어가드'를 장착해 숙면을 도와준다. 코웨이 위생관리 전문가 홈케어닥터가 4개월에 한 번씩 가정집에 방문해 정기적인 케어가드 교체 및 최첨단 장비를 활용한 오염도 측정부터 UV살균까지 7단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제적 비용 절감 효과도 있어

교원은 수돗물을 전기 분해한 살균수를 사용해 도기와 노즐을 자동 세척하는 '와우비데'를 렌탈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와우비데는 자극적인 냄새와 피부 자극 없이 60초간 살균수를 분사해 5분 내 99.9%의 세균을 박멸한다. 세정 기능 사용 시 순간적으로 온수를 만들어내는 순간 온수 모듈로 평균 12㎾의 전력량을 감소시켜 월 3660원의 전기세를 절약할 수 있으며 인체감지센서와 빛감지센서를 적용해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절전모드로 자동 전환돼 경제적인 비용 절감효과도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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