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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문화종합

송일국, 월스트리트저널 유럽판 1면에 막걸리 광고



배우 송일국이 아시아에 이어 유럽에 한국의 대표 술 막걸리 알리기에 나섰다.

송일국과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월스트리트저널(WSJ) 유럽판 1면에 막걸리 광고를 게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해 5월 WSJ 아시아판 1면에 막걸리 광고를 올려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광고에는 '막걸리는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술이며 쌀로 만들어져 몸에도 좋고 특히 김치와 함께 먹으면 더 맛이난다. 가까운 코리아타운에서 한번 즐겨보세요!'라는 설명을 덧붙였다.

현재 독일을 방문중인 서 교수는 "유럽의 중심인 독일 프랑크푸르트, 프랑스 파리 등에서 막걸리가 현지인들에게 조금씩 퍼져나가고 있다. K-팝 마니아가 많은 유럽지역에 우리의 막걸리를 함께 홍보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또 "WSJ 유럽판은 유럽 및 중동·북아프리카까지 배포되며 아시아를 넘어 중동·유럽까지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주몽'의 주인공인 송일국씨가 모델이 돼 막걸리를 외국인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소개하고자 했다"고 덧붙였다.

모델을 재능 기부한 송일국은 "막걸리 수출이 한때 잘 된다고 들었는데 요즘 주춤한다는 사실을 언론을 통해 접하게 됐다. 한국의 대표 전통주인 막걸리가 아시아를 넘어 유럽시장 수출에도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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