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프로그램 알파고와 세계 최고의 바둑기사 이세돌 간의 세기적인 바둑대결에서 알파고가 이세돌을 4대 1로 이겼던 2016년 3월은 인류에게 커다란 충격을 주기도 했지만 인공지능의 수준을 다시 한 번 평가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전기가 됐던 시기이기도 합니다.

이후 인공지능은 인류의 곁에 성큼 다가왔습니다. IBM의 인공지능 왓슨은 환자들을 진료하기 시작했으며 금융 분야에서는 로보 어드바이저란 이름으로 투자자들에게 투자를 조언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은 외국어를 번역해줄 뿐 아니라 사람 말을 알아듣고 집안의 가전기기들을 제어하기도 합니다. 인공지능과 로봇이 결합해 공항에서 길 안내를 해주는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메트로신문은 지난해 인공지능 시대가 본격 개막할 것으로 보고 '제4차 산업혁명의 꽃, 인공지능'이란 포럼을 개최한 바 있습니다. 이후 인공지능 기술은 급속도로 발전해 1년이 지난 지금은 가전제품에, 자동차에, 스피커에, 로봇에 인공지능이 결합하면서 인류에게 새로운 기회와 숙제를 안겨주고 있습니다.

메트로신문은 올해에도 다시 한 번 인공지능의 세계를 독자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인공지능의 세계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앞으로 어떤 길을 가게 될지, 인공지능과 결합하는 신기술은 어떤 게 있는지를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인공지능의 시대를 메트로신문 독자들이 주도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독려 바랍니다.

1. 행사안내
일시 2017년 11월 21일(화) 09:00~14:30
장소 서울 여의도동 콘래드호텔 3층
주제 모든 기술이 시작되는 곳, 인공지능(AI)
주최 메트로신문
참가비 사전 참가신청자 무료
문의 제2회 뉴테크놀로지포럼 사무국
전화 : 02-721-9800
이메일 : forum@metroseoul.co.kr
많이 본 뉴스
핫포토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