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가 방학 동안 진행된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학생 전원이 전공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3일 밝혔다.
항공서비스학과는 지난 7월 재학생을 대상으로 국제항공운송협회 공인 교육기관인 IATA ATC가 시행하는 항공사객실승무원(Airline Cabin Crew Training) 자격증과 항공사여객운임(Airline Passenger Fares) 자격증 취득 과정을 진행했다.
항공사객실승무원 자격증은 항공 승무원의 자질, 항공 객실 서비스, 안전 업무 전반 등 항공 전문가로서 필수 지식을 평가하기 위한 시험으로 재학생 27명이 응시해 전원 합격했다.
항공사여객운임 자격증은 항공사 여객운임에 대한 전반적 이해와 관련 기술 습득을 통해 취득하는 자격증이다. 이 과정은 평균 성적 90점 이상으로 41명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지난 1학기에는 대한항공 항공 예약 시스템인 TOPAS 자격증을 45명 가운데 42명이 취득하는 등 학생들은 전공 수업과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항공 승무원이 되기 위한 전문성을 끌어올리고 있다.
신라대 항공서비스학과는 최근 아시아나항공에서 A330 비상 탈출 슬라이드 4개를 기증받아 교육 보조 자료로 활용하는 등 최신식 실습 기자재와 장비를 구축해 학생들의 실무 역량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항공서비스학과 하건우 학생은 "방학 동안 학과 프로그램을 통해 항공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자격증을 취득하게 돼 기쁘다"며 "학생들을 위해 방학 중에도 열정적으로 수업해준 교수님들께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꼭 항공 승무원이라는 꿈을 이루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정희경 항공서비스학과장은 "코로나19 이후 항공업계 채용이 재개되면서 전 교수진들이 학생들의 취업 지도에 몰두하고 있다"며 "저학년부터 에어부산 드림 캠퍼스, 파라다이스호텔, 베스트웨스턴플러스호텔 등 지역 유명 서비스 기업에서 실습을 하며 개인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신라대 항공서비스학과는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에어프레미아 등 국내 유명 항공사와의 협력과 특화한 항공 실무 교육으로 동남권 최고의 항공 승무원 양성의 요람으로 나아가고 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