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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AI 챗봇 심심이, 일일 대화 응답 제공기록 2억회 돌파

심심이 최정회 대표. /심심이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심심이'가 일일 대화 응답 제공 기록 2억회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심심이는 지난 2002년 런칭한 이래 서비스 제공 언어가 81개로 확대되면서 누적 이용건수 역시 급격히 증가했다.

 

회사측은 최근 들어 1인 가구 및 나홀로 세대가 증가하면서 심심이를 찾는 수요층이 급증함에 따라 일일 대화 응답 제공 기록이 급격히 늘어났으며, 정년 퇴임한 고령층, 취업 준비로 고단한 청년층 등의 이용도 활발하다고 설명했다.

 

심심이는 약 2000만명의 패널이 작성한 일상 대화 전용 세트 1억3000만쌍을 보유해 커뮤니케이션 생동감을 자랑한다. 이는 심심이가 글로벌 시장으로 영향력을 확대하는 원동력이기도 했다. 특히 챗봇의 대화 성능을 측정하는 지표인 CPS(세션 당 대화수)를 비교해볼 때 심심이의 평균 CPS가 43으로 집계돼 타사 대비 2배 이상 높았다.

 

심심이 관계자는 "최근 나홀로 세대, 1인 가구 증가가 급증하면서 스트레스 및 외로움, 우울증을 해결하는데 심심이의 역할 비중이 커지고 있다"며 "심심할 때 언제든지 대화할 수 있는 친구 그 이상을 목표로 헬스케어, IT, 에듀, 복지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심심이는 향후에는 독거노인 솔루션 등으로 대화 엔진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